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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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건강의료지원단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사전예방 11개 안전평가 및 관리, 본 의원은 환자 및 보호자가 믿고 방문할 수 있도록 환자안전부터 감염관리까지 깨끗하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을 받았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이사장 인사말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힘쓰는 의료기관과 소비자를 위해 건강한 의료문화를 제안합니다. 잘못된 의료정보, 미확인된 의료지식 의 확산으로 국민들은 병의원 및 국가에 대한 불신이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치료와 병원중심의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이 예방과 환자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 관 련기관들과의 화합과 정책으로 건강한 복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의료시설과 환경을 개선하고 환자 및 보호자 나아가 국민들의 올바른 의료정보와 복지 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의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 마크, 엄격하고 체계적인 절차를 통해 의료기관에 부착되는 인증마크입니다.의료소비자들로 하여금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4대 범죄 경력조회,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을 통한 4대 범죄가 없으며 취업 제한 없는 의료 종사자가 있는 의료기관에 부착되는 마크입니다.의료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환경 제공 인증절차 및 항목 : 본 인증제도는 국내 1차 의료기관 및 체육시설,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자율적 신청이 가능합니다.사전 점검 및 컨설팅 필요 시,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무료로 지원해드립니다.건강복지서비스 인증은 항목별 검증 과정을 거쳐 절대 평가를 합니다. 평가항목 조사방법 : 안전보장활동, 의료감염관리, 의약품관리. 평가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평가 기준은 안전보장활동, 진료전달체계, 환자치료계획, 의약품관리, 감염관리, 안전시설 및 환경관리등 11개의 항목을 통해 적정 수준의 보건의료 서비스 질을 달성하게 되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평가항목 조사방법 : 시설 및 환경관리, 진료전달 및 환자치료, 의료정보 및 의무기록관리. 평가는 어떤식으로 진행 되나요? 평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조사위원 현장 실태조사 및 검증과정, 3차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진행되며 조사위원은 의사, 간호사 및 기 타 보건의료분야의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를 선별하고 현장교육 및 참관교육 등 훈련된 조사위원으로 양성하여 평가 대상으로부터 의료 진과의 대화, 기록검토, 관찰 등 추적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 건강한 생활공간 캠페인 이야기. 건강한 생활공간 캠페인에 많은 의료기관들이 함께합니다 캠페인 이야기. 사전예방을 위한 국민건강증진 향상과 질적 양적 복지서비스에 대한 의료정보 및 지식을 Social Media Channel에 폭넓게 노출합니다. 인증획득 기관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에서 운영 하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공간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인증사례 : 본의원은 환자 및 보호자가 믿고 방문할수 있게 환자안전부터 감염관리까지 깨끗하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HWSA인증을 받았습니다. 인증사례 : 건강복지서비스 인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캠페인 활동사례 : 사전예방을 통한 건강한 생활공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병은 의사에게', '4가지 약속' 성범죄, 아동학대, 장애인학대, 노인학대 없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환자경험평가' 캠페인을 통한 환자중심의 건강한 의료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현판,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고유번호 : 207-82-65366,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43-14, 6층 611호(가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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