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ABOUT

인사말


건강한 대한민국으로 성장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건강의료지원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장 박은석입니다.

최근 수많은 매체에서 잘못된 의료정보, 미확인된 의료지식의 확산으로 국민들은 병의원 및 국가에 대한 불신이 확대되어 국가 및 기업 책임으로 확산되고 있고 기존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이 치료와 병원 중심에서 예방과 환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대한건강의료 지원단은 대한민국 국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 관련 기관들과의 단합과 정책으로 대한민국 보건의료 활동과 지원을 약속하겠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2019년 1월 14일 보건복지로부터 허가승인을 받은 기관으로 국민의 평생건강기반을 확보하여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료지식 및 의료정보, 의료제품에 대한 ‘건강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의료정보와 교육을 통해 건강증진 복지 서비스를 위한 역량을 펼치고 있습니다. 개인건강관리지표 표준화와 복지서비스 시스템 강화를 위해 인증제도 도입 및 IT기반 플랫폼 제공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평생건강기반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의료지식 및 의료제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복지서비스 교육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과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전문성을 강화하여 국민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겠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의료인의 의료시설과 환경을 개선하고 환자 및 보호자 나아가 국민들의 올바른 의료정보와 복지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CI소개

주요목적사업

- 국민건강증진 및 재활 등의 복지서비스 인증제도 운영
- 환자안전 및 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직무교육
- 국민건강 개선에 관한 IT기반 플랫폼 제공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주요목적사업

대한건강의료지원단 CI

대한건강의료지원단 CI
개인이 아닌 국가와 법인에서 국민건강증진과 국민평생건강기반을 수립하고 국민평생건강을 위한 관련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이미지를 시각화하였습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슬로건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슬로건
생활속에 건강증진,
대한민국 평생건강
생활속에 건강증진 대한민국 평생건강
네이버 검색 시 연관채널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블로그 네이버 검색 시 연관채널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인스타그램 네이버 검색 시 연관채널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페이스북 네이버 검색 시 연관채널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유튜브 네이버 검색 시 연관채널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트위터
  • 심폐소생술
  • 코로나19
위로